메추리알장조림

꽈리고추 넣어서 매콤하게 메추리알장조림 만들기

메추리알 장조림은 메추리알을 삶은뒤 까서 간장, 설탕 등을 넣고 조려서 만드는 반찬입니다. 저는 육수를 따로 끓여서 더 깊은 맛을 내고 꽈리고추를 넣어서 약간 매콤하게 메추리알 장조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럼, 함께 만들어 보실까요?

메추리알 장조림 준비물

메추리알장조림
메추리알 40~50알, 꽈리고추15~20개, 파 1/2개, 다시마 1장 , 양파 1/4 개 , 국물용 멸치, 간장 5 큰스푼, 설탕 1 큰스푼, 통깨 약간

메추리알 장조림 레시피

1

메추리알장조림
메추리알장조림
메추리알장조림
메추리알장조림

물 600ml를 넣고 파 1/2개, 양파 1/4개, 다시마 1장, 국물용 멸치 약 10개 정도를 넣은 후 20분간 끓입니다. 단, 다시마는 오래 끓이면 쓴맛이 나므로 끓는 중간에 넣습니다. 육수가 다 끓으면 채를 바쳐서 건더기를 걸르고 육수를 빈그릇에다 담습니다.

2

메추리알장조림
메추리알장조림

메추리알 40~50개를 물을 넣고 삶은 후 껍질을 깝니다.
메추리알 삶는 팁은 소금과 식초를 넣으면 메추리알이 깨지지않고 껍질도 쉽게 깔수 있습니다. 
메추리알 삶는 시간은 끓는물에 약 10~15분 정도 삶으면 됩니다.

3

메추리알장조림
메추리알장조림
메추리알장조림
메추리알장조림

꽈리고추가 길면 반으로 자르고 작으면 양념이 잘 들어가도록 구멍을 냅니다.끓여논 육수를 넣고 간장 5큰스푼, 설탕 1큰스푼을 넣고 끓입니다. 그리고 삶아논 메추리알을 넣고 끓입니다.

4

메추리알장조림
메추리알장조림

꽈리고추를 넣고 국물을 졸인 후 통깨를 약간 넣어주면 에추리알 장조림이 완성됩니다.

아래 PRINT 버튼을 누리시면 레시피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메추리알장조림

맛있는 메추리알 장조림이 완성 되었습니다. 약간 짜고 많이 달지 않습니다. 밥과 먹으면 더 맛있을것 같습니다. 꽈리고추는 많이 맵지 않고 메추리알과 잘 어울립니다. 육수를 넣고 끓여서 감칠맛도 좋고 향도 좋습니다.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고 메추리알 대신 계란이나 고기를 넣어서 장조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밥도둑 메추리알 장조림 강추합니다.

About the author

makehobbyceo

View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