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국수

돼지갈비탕으로 갈비국수 만들기

동남아 나라들에서는 돼지갈비를 넣어서 국수를 많이 먹습니다. 예전에 태국에서 맛있게 먹었던 갈비국수가 생각이 나서 갈비국수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먼저 돼지갈비탕을 끓인뒤 계란면에 돼지갈비탕 국물을 넣고 갈비를 올려서 갈비국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럼, 같이 한번 만들어 보실까요?

갈비국수 준비물

갈비국수
돼지등갈비 1kg, 통마늘 20개, 파 2개, 편생강 2~3개, 통후추 1 큰스푼, 소금 1.5 큰스푼, 설탕 1/2 큰스푼, 쿠킹와인 3큰스푼, 굴소스 1큰스푼, 면 2~3 인분

갈비국수 레시피

1

갈비국수
갈비국수
돼지갈비 1kg을 물에 1시간 정도 넣고 피를 빼줍니다.

2

갈비국수
갈비국수
갈비국수
생강과 파를 썹니다. 마늘은 칼등으로 으깹니다.

3

갈비국수
갈비국수
갈비국수
갈비국수

돼지갈비를 넣고 파,편생강 2~3개, 쿠킹와인 3큰스푼을 넣습니다. 물은 돼지갈비가 잠길 정도 넣으면 됩니다. 약10~15분 정도 끓인 후(돼지갈비의 핏기가 없을정도) 돼지갈비를 꺼냅니다.

4

갈비국수
갈비국수
갈비국수
으깬 마늘과 통후추 1 큰스푼을 넣고 볶습니다. 냄새가 올라오면 물 720ml를 넣고 돼지갈비, 소금 1.5 큰스푼, 설탕 1/2 큰스푼, 굴소스 1 큰스푼을 넣고 끓입니다. 국물이 진하게 우러나오면 물 1620ml를 더 넣습니다. 중불에서 1시간 정도 끓입니다.

5

갈비국수
갈비국수
갈비국수
갈비국수

국물이 한시간 정도 끓은 후 돼지갈비를 건져냅니다. 그리고 채망에 받쳐서 건더기를 건져 내면 진한 국믈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갈비국수
갈비국수
갈비국수
갈비국수

끓는물에 계란면을 넣고 삶은 뒤 꺼냅니다. 계란면이 없으시면 쌀국수를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7

갈비국수
삶은 계란면과 돼지갈비를 넣습니다. 국물을 붓고 썰어논 파를 넣으면 맛있는 갈비국수가 완성됩니다.

결론

갈비국수

진한 국물의 갈비국수가 완성되었습니다. 돼기고기의 잡내도 없고 갈비가 쫀듯쫀듯하게 씹힙니다. 계란면도 쫄깃쫄깃 너무 맛있습니다. 국물 자체가 너무 맛있기 때문에 국물과 함께 밥을 드셔도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계란면이 없으시면 쌀국수면으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추운날 진한 돼지갈비탕 국물에 면과 밥을 넣어서 함께 먹으면 그 이상 좋을것이 없을것 같습니다. 갈비국수 강력추천 합니다.

About the author

makehobbyceo

View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