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패삼겹살요리

맛있는 제육볶음 만들기 – 대패삼겹살 요리

제육볶음은 온 국민이 좋아하는 한식 중 하나입니다. 얇은 돼지고기에 고추장, 고추가루, 간장 등으로 양념해서 야채와 함께 볶아서 요리합니다. 주로 돼지 앞다리살이나 뒷다리살을 쓰는데 저는 얇은 대패삼겹살로 제육볶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물

제육볶음
제육볶음

2~3인분 : 대패삼겹살600g, 양파 1개, 파 1/6개, 다진마늘 1큰술, 고추장 2큰술, 고추가루 3큰술,간장 3큰술, 굴소스 1큰술, 맛술 1큰술, 매실액 1큰술,올리고당 2큰술, 설탕 1큰술, 후추, 쿠킹오일

돌돌말이 대패 삼겹살 (냉동), 900g, 1팩
청정원순창 100% 현미 태양초 찰고추장, 2kg, 1개
곰곰 국내산 고춧가루, 250g, 1개

제육볶음 레시피

1

제육볶음
제육볶음
제육볶음
제육볶음

소스 만들기 : 간장 2큰술, 맛술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설탕 1큰술, 고추가루 3큰술, 고추장 2큰술, 매실액을 넣고 잘섞어서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2

제육볶음
제육볶음
제육볶음
제육볶음
대파와 양파는 미리 썰어 놓고 마늘은 다져 놓습니다. 준비해논 대파와 다진 마늘을 볶습니다. 대패삼겹살 600g과 간장 1큰술, 후추를 적당히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3

제육볶음
제육볶음
제육볶음

준비해둔 양파와 소스를 넣고 모든 재료를 같이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아래 PRINT 버튼을 누르시면 레시피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제육볶음
제육볶음

진한 양념의 맛있는 제육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추가하셔도 괜찮습니다. 밥위에 얹어서 제육덮밥을 먹어도 맛있고 반찬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야채를 좋아하시는분들은 당근이나 양배추 등 다른 야채들을 추가 하시면 맛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고 맛도 있는 제육볶음 레시피 추천합니다.

About the author

makehobbyceo

View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