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교동낙지볶음

무교동식 낙지볶음 레시피와 양념장 만드는 법

무교동 낙지볶음은 1965년 박무순 할머니로부터 만들어졌고 쫄깃쫄깃한 낙지와 매운 양념으로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오늘은 맵지만 계속 먹고 싶은 무교동식 낙지볶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같이 곁들일 콩나물을 미리 데쳐 놓으세요. 그럼, 같이 만들어 보실까요?

무교동식 낙지볶음 준비물

낙지볶음양념
낙지 600g, 굵은 고춧가루 3 큰 스푼, 고운 고춧가루 3 큰 스푼, 설탕 2 큰 스푼, 땅콩버터 2 큰 스푼, 진간장 3 큰 스푼, 청주 2 큰 스푼, 맛술 2 큰 스푼, 다진 마늘 3 큰 스푼, 데친 콩나물

무교동식 낙지볶음 레시피

1

낙지볶음레시피
낙지를 깨끗하게 씻은 후에 자릅니다. 낙지는 가열하면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크게 자릅니다. 그리고 낙지의 입을 제거합니다.

2

낙지볶음양념
낙지볶음양념
굵은 고춧가루 3 큰 스푼, 고운 고춧가루 3 큰 스푼, 설탕 2 큰 스푼, 땅콩버터 2 큰 스푼, 청주 2 큰 스푼, 맛술 2 큰 스푼, 진간장 3 큰 스푼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듭니다.

3

낙지볶음레시피
낙지볶음레시피
낙지볶음레시피
낙지볶음레시피
잘라 놓은 낙지를 넣고 볶습니다. 중간에 물이 너무 많이 나오면 물을 버립니다. 물을 버린 후 다시 가열합니다.

4

낙지볶음레시피
낙지볶음레시피
낙지볶음레시피
낙지볶음레시피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고 볶습니다. 그리고 다진 마늘 3 큰 스푼을 넣고 볶으면 맛있는 무교동식 낙지볶음이 완성됩니다.

5

낙지볶음레시피
밥과 데친 콩나물을 낙지볶음과 섞어서 맛있게 먹습니다.

결론

낙지볶음레시피

데친 콩나물과 밥 그리고 낙지볶음의 조화는 정말 환상적입니다. 같이 먹으면 매운맛을 중화시키고 맛을 더 끌어올려주는 것 같습니다. 매운 음식을 못 드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고 양념에 땅콩버터가 들어가 맛을 더 감칠맛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쫄깃쫄깃한 낙지는 정말 좋고 양념도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다진 마늘도 많이 들어가 풍미가 좋습니다. 건강에도 맛도 좋은 낙지볶음.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레시피로 찾아뵙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makehobbyceo

View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