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짜글이

밥에 비벼 먹는 된장찌개~ 된장 짜글이 맛있게 끓이는 방법

된장찌개는 한국 사람들이 정말 자주 먹는 찌개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 된장찌개 국물에 자작하게 비벼 먹을 수 있는 된장 짜글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집 밥 경력 50년 어머니가 알려주신 레시피를 참조하여 만들어 봤습니다. 그럼, 같이 한번 만들어 보실까요?

된장 짜글이 준비물


된장 2 큰 스푼, 고추장 1 큰 스푼, 진간장 2 큰 스푼, 매운 고춧가루 1 큰 스푼, 참기름 1 큰 스푼, 식용유 2 큰 스푼, 애호박 1/3개, 양파 1/2개, 파 1개
다진 마늘 1 큰 스푼, 다진 고기 100g, 청양고추 2개, 두부 작은 사이즈 1모, 물 300ml 

된장 짜글이 레시피

1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두부를 주사위 모양으로 자릅니다. 두부가 잠길 만큼 물을 붓고 된장 1 큰 스푼을 넣고 물에 풉니다, 그리고 썰어 놓은 두부를 넣습니다. 이렇게 하면 두부에 간도 배고 단단해집니다.

2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파와 청양고추를 둥글게 썹니다. 그리고 양파와 애호박을 정사각형 모양으로 작게 썹니다.

3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식용유 2 큰 스푼을 넣고 파를 넣고 볶은 다음 다진 마늘 1 큰 스푼을 넣고 볶습니다. 그리고 다진 돼지고기 100g을 넣고 볶습니다. 설탕 1 큰 스푼을 넣고 잘 섞으면서 볶습니다. 양파를 넣고 볶습니다. 매운 고춧가루 1 큰 스푼을 넣고 잘 섞으면서 볶습니다.

4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된장짜글이

물 150ml를 넣고 끓입니다. 진간장 2 큰 스푼, 된장 1 큰 스푼, 고추장 1 큰 스푼을 넣고 끓입니다.
물 150ml를 다시 넣고 썰어 놓은 애호박을 넣고 된장물에 담가 놓았던 두부를 꺼내서 넣습니다. 잘라 놓은 청양고추를 넣고 끓입니다.
참기름 1 큰 스푼을 넣고 팔팔 끓이면 맛있는 된장 짜글이가 완성됩니다.

결론

참기름 1 큰스푼을 넣고 팔팔 끓이면 맛있는 된장 짜글이가 완성 됩니다.

다른 반찬이 없이 짜글이만 밥에 비벼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정말 중독적인 맛인 것 같습니다. 구수한 된장에 고소한 두부가 들어가 정말 잘 어울리고 맛있습니다. 일반적인 된장찌개도 맛있지만 가끔은 짜글이 스타일로 드셔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아서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고 정말 강력 추천하고 싶은 음식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레시피로 찾아뵙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makehobbyceo

View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