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Toggle해물 덮밥
오늘은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과 해물믹스로 간단하게 해물덮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중국 식당의 잡탕밥과 비슷하고 꼭 해물믹스가 아니더라도 돼지고기, 소고기 등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로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같이 만들어 보실까요?
해물 덮밥 준비물
해물 믹스(새우 포함) 500g, 다진 마늘 2 큰 스푼, 파 1개, 양파 1/2개, 당근 1/4개, 양배추 한 줌, 베트남 고추 3개, 액상 치킨 스톡 1/2 티스푼, 물 250g, 굴 소스 1 큰 스푼, 우스터 소스 1 큰 스푼, 치킨 파우더 1/2 티스푼, 전분 2 큰 스푼, 물 4 큰 스푼, 후춧가루
해물 덮밥 레시피
1
물 250ml에 액상 치킨 스톡 1/2 티스푼을 넣고 잘 섞어서 육수를 만듭니다. 물 4 큰 스푼에 전분 2 큰 스푼을 넣고 섞어서 전분물을 만듭니다.
2
양파 1/2개를 크게 썰고 당근 1/4개를 반달 모양으로 얇게 썹니다. 양배추 한 줌 정도를 크게 썰고 파 1/2개를 송송 썹니다. 나머지 파 1/2개는 반으로 길게 자르고 크게 썹니다. 베트남 고추 3개를 손으로 부셔서 놓습니다.
3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고 송송 썬 파, 다진 마늘 2 큰 스푼, 부순 베트남 고추를 넣고 향이 올라올 때까지 볶습니다. 그리고 썰어 놓은 양파, 양배추, 파, 당근을 넣고 볶습니다.
4
미리 해동한 해물 믹스를 넣고 볶습니다. 우스터 소스 1 큰 스푼, 굴 소스 1 큰 스푼, 치킨 파우더 1/2 티스푼을 넣고 볶습니다.
5
만들어 놓은 육수를 넣고 끓입니다. 육수가 끓으면 만들어 놓은 전분물을 나눠서 넣습니다. 알맞은 농도가 되면 기호에 따라 후춧가루를 넣습니다. 그리고 밥 위에 올리면 맛있는 해물 덮밥이 완성됩니다.
해물믹스로 간단하게 해물덮밥 만들기
1월 26, 2023
by makehobbyceo
오늘은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과 해물믹스로 간단하게 해물덮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중국 식당의 잡탕밥과 비슷하고 꼭 해물믹스가 아니더라도 돼지고기, 소고기 등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로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같이 만들어 보실까요?
Persons
2
Prep Time
5 minutes
Cook Time
25 minutes
Total Time
30 minutes
Notes
전분물을 넣을 때 한 번에 넣지 않고 농도를 보면서 나눠서 넣습니다.
Ingredients
- 해물 믹스(새우 포함) 500g, 다진 마늘 2 큰 스푼, 파 1개, 양파 1/2개, 당근 1/4개, 양배추 한 줌, 베트남 고추 3개, 액상 치킨 스톡 1/2 티스푼, 물 250g, 굴 소스 1 큰 스푼, 우스터 소스 1 큰 스푼, 치킨 파우더 1/2 티스푼, 전분 2 큰 스푼, 물 4 큰 스푼, 후춧가루
Instructions
- 1. 물 250ml에 액상 치킨 스톡 1/2 티스푼을 넣고 잘 섞어서 육수를 만듭니다. 물 4 큰 스푼에 전분 2 큰 스푼을 넣고 섞어서 전분물을 만듭니다. .
- 2. 양파 1/2개를 크게 썰고 당근 1/4개를 반달 모양으로 얇게 썹니다. 양배추 한 줌 정도를 크게 썰고 파 1/2개를 송송 썹니다. 나머지 파 1/2개는 반으로 길게 자르고 크게 썹니다. 베트남 고추 3개를 손으로 부셔서 놓습니다.
- 3.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고 송송 썬 파, 다진 마늘 2 큰 스푼, 부순 베트남 고추를 넣고 향이 올라올 때까지 볶습니다. 그리고 썰어 놓은 양파, 양배추, 파, 당근을 넣고 볶습니다.
- 4. 미리 해동한 해물 믹스를 넣고 볶습니다. 우스터 소스 1 큰 스푼, 굴 소스 1 큰 스푼, 치킨 파우더 1/2 티스푼을 넣고 볶습니다.
- 5. 만들어 놓은 육수를 넣고 끓입니다. 육수가 끓으면 만들어 놓은 전분물을 나눠서 넣습니다. 알맞은 농도가 되면 기호에 따라 후춧가루를 넣습니다. 그리고 밥 위에 올리면 맛있는 해물 덮밥이 완성됩니다.
결론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과 해물믹스로 간단히 해물 덮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점심 메뉴로 정말 좋을 것 같고요. 각종 해산물과 야채들을 함께 먹을 수 있어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산물 뿐아니라 기호에 맞게 고기 등을 같이 넣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레시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