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삼선 만들기

지삼선 만들기 – 간단한 중국식 가지볶음

지삼선은 중국어로 띠산시엔( 地三鲜). 지삼선의 뜻은 땅에서 나는 세가지 신선한 식재료를 뜻합니다. 세가지 재료는 가지, 감자, 청피망를 말합니다. 오늘은 이 세가지 재료와 굴소스, 두반장소스를 사용해서 지삼선을 요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지삼선 만들기

2인분 : 가지 1개, 피망 1개, 감자 1개, 파 2개(작은것), 전분 2큰스푼, 다진 마늘 1큰스푼, 다진 생강 1 티스푼, 두반장 1큰스푼, 굴소스 1큰스푼, 설탕 1큰스푼, 요리술 1큰스푼, 물에녹인 전분 

오뚜기 이금기 중화 두반장소스, 226g, 1개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510g, 1개
동원 카놀라유, 900ml, 2개입

지삼선 레시피

1

지삼선 만들기
지삼선 만들기
지삼선 만들기
지삼선 만들기
가지, 감자, 피망을 깍뚝썰기로 자르고 파는 얇께 썰어서 준비합니다. 비닐봉투에 썰어논 가지와 전분 2큰스푼을 넣고 흔들어서 가지에 전분을 입힙니다.

2

지삼선 만들기
지삼선 만들기
지삼선 만들기
가지와 감자를 튀길 쿠킹오일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준비한 가지와 감자를 차례대로 넣어서 튀깁니다. 나중에 또 볶으므로 너무 오래 튀기지 않습니다.

3

지삼선 만들기

쿠킹오일을 넉넉히 넣습니다.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얇게 썬 파를 넣고 볶습니다. 노랗게 다 볶아지면 튀긴 가지와 감자 그리고 피망을 넣고 함께 볶습니다. 그리고 설탕 1큰스푼, 두반장 1큰스푼, 요리술 1큰스푼을 넣습니다. 모든 재료가 잘 섞이도로 볶아준 다음 물에 녹인 전분을 부어서 농도를 맞춥니다. 그리고 잘볶아주면 완성입니다.

아래 PRINT 버튼을 누르시면 레시피를 프린트 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지삼선 만들기
지삼선 만들기
지삼선 만들기
맛있는 중국식 가지요리 지삼선이 완성되었습니다. 두반장소스를 넣어서 약간 매콤하고 바삭한 감자의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구하기 쉬운 재료를 가지고 고급스러운 맛이 납니다. 식사로도 좋지만 술안주로도 좋을것 같습니다. 간단한 레시피로 만들수 있는 지삼선 추천합니다.

About the author

makehobbyceo

View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