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덮밥

냉장고 파먹기 레시피~ 야채 가득 어묵 덮밥 만들기

오늘은 냉장고에 남아 있는 야채들과 어묵으로 맛있는 야채 어묵 덮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냉장고에 조금씩 남은 야채들을 쓸 수 있어서 냉장고 청소용으로도 좋고 건강에도 아주 좋은 레시피 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만들어 보실까요?

야채 어묵 덮밥 준비물

어묵덮밥

당근 1/4개, 브로콜리 1/4개, 양파 1/2개, 홍고추 2개, 양배추1/8개, 둥근 어묵 12개, 다진 마늘 1큰스푼,굴소스 2큰스푼, 후춧가루 1 티스푼, 치킨스톡 1티스푼, 물 500ml, 전분 2큰스푼, 물 4큰스푼

야채 어묵 덮밥 레시피

1

어묵덮밥
어묵덮밥
어묵덮밥
어묵덮밥
어묵덮밥

당근 1/4개, 브로콜리 1/4개, 양파 1/2개, 홍고추 2개, 양배추1/8개 를 자릅니다. 

2

어묵덮밥
어묵덮밥
물 500ml에 액상 치킨스톡 1 티스푼을 넣어서 육수를 만듭니다. 전분가루 1 큰스푼, 물 2큰스푼 비율로 전분물을 만듭니다.

3

어묵덮밥
어묵덮밥
어묵덮밥
어묵덮밥
식용유를 충분히 넣고 다진 마늘 1 큰스푼을 넣고 볶습니다. 그리고 잘라 놓은 양파, 브로콜리, 당근, 양배추를 넣고 볶다가 어묵과 홍고추를 넣고 볶습니다.

4

어묵덮밥
어묵덮밥
어묵덮밥

굴소스 2 큰스푼을 넣고 섞으면서 볶습니다. 만들어 놓은 육수 250ml를 넣고 후춧가루 1 티스푼을 넣고 끓입니다.
만들어 놓은 전분물을 넣고 농도를 맞춥니다. 육수 250ml를 추가해서 넣습니다. 농도가 안맞으면 전분물을 다시 넣고 끓입니다. 
소금을 약간 넣고 잘 저어 주면 맛있는 야채 어묵 덮밥이 완성 됩니다. 

결론

어묵덮밥
맛있는 야채 어묵 덮밥이 완성 되었습니다. 집에 있는 야채들로 만들어도 되고 어묵 대신 햄이나 좋아하는 고기 또는 해산물을 넣어도 맛있게 덮밥을 즐길 수 가있습니다. 만들기도 쉬워서 누구나 만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맛도 있고 영양가도 놓은 야채 어묵 덮밥 강추하고 싶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레시피로 찾아뵙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makehobbyceo

View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