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날개조림
닭날개조림

양념치킨 맛 닭날개 조림 만들기

오늘은 닭날개를 이용해서 조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보통 간장을 넣어 닭날개 조림을 많이 먹는데요 이번에는 양념치킨 소스를 만들어 닭날개 조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럼, 같이 만들어 보실까요?

닭날개 조림 준비물

닭날개 600g, 파 1/2 큰 스푼, 베트남 고추 3개, 케첩 6 큰 스푼, 고추장 1 큰 스푼, 간장 1 큰 스푼, 맛술 1 큰 스푼, 물엿 4 큰 스푼, 다진 마늘 1.5 큰 스푼, 후춧가루 약간, 물 4 큰 스푼, 식용유

닭날개 조림 레시피

1

닭날개조림
파 1/2개를 썹니다.

2

양념치킨소스 레시피
양념치킨소스 레시피
다진 마늘 1.5 큰 스푼, 간장 1 큰 스푼, 맛술 1 큰 스푼, 물엿 4 큰 스푼, 고추장 1 큰 스푼, 케첩 6 큰 스푼, 물 4 큰 스푼을 넣고 양념치킨 소스를 만듭니다.

3

닭날개조림
닭날개조림
닭날개조림
닭날개조림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고 닭날개 600g을 넣고 중약 불로 굽습니다. 어느 정도 익었으면 중강불로 세기를 맞추고 노릇노릇할 때까지 굽습니다.

4

닭날개조림
닭날개조림

만들어 놓은 소스를 넣습니다. 베트남 고추 3개를 부셔서 넣고 잘라 놓은 파를 넣고 잘 저으면서 졸입니다.후춧가루 약간을 넣습니다.

5

닭날개조림
닭날개조림
닭날개조림
닭날개조림

요리용 토치가 있으면 사용해서 불 맛을 내면 맛있는 고추장 닭날개 조림이 완성됩니다.

결론

닭날개조림

양념치킨 맛 닭날개 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새콤달콤한 양념치킨 소스와 불맛 나는 닭날개가 너무 잘 어울립니다. 간식으로도 좋지만 술안주로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만들기도 쉬워서 누구나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양념치킨 레시피로 다양한 요리에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레시피로 찾아뵙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makehobbyceo

View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