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팟퐁커리

게살없이 크래미로 푸팟퐁커리 만들기

푸팟퐁커리는 소프트크랩, 커리가루, 코코넛밀크 등이 들어가는 태국의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오늘은 소프트크랩이나 게살 대신 크래미를 사용하여 푸팟퐁커리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럼, 같이 한번 만들어 보실까요?

푸팟퐁커리 준비물

푸팟퐁커리

대파 1/2개, 양파 1 개, 청양고추 1개, 다진 마늘 1 큰스푼, 홍고추 2개, 식용유
개맛살 2팩, 튀김가루 1 컵, 계란 3개,쪽파 5줄기,
카레가루 2.5큰스푼, 고운 고춧가루 1 큰스푼, 우유(코코넛밀크) 250ml, 진간장 1 큰스푼, 굴소스 2큰스푼, 섵탕 1/2 큰스푼, 후춧가루 1/2 큰스푼, 치킨스톡 1/2 티스푼, 물 200ml

푸팟퐁커리 레시피

1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양파 1/2개를 길게 썹니다. 대파 1/2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잘게 썹니다. 쪽파 5줄기 정도를 3등분으로 자릅니다. 그리고 크래미 끝을 눌러서 찢어 줍니다.

2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뜨거운 물 200ml에 액상 치킨스톡 1/2 티스푼을 넣고 섞어서 육수를 만듭니다. 계란 3알을 준비해서 1알은 깨뜨려서 전부 넣고 나머지 2알은 깨뜨린 후 노른자만 넣고 섞습니다.

3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설탕 1/2 큰스푼, 후춧가루 1/2 큰스푼, 고운 고춧가루 1 큰스푼, 카레 가루 2.5 큰스푼, 진간장 1 큰스푼, 굴소스 2 큰스푼, 우유(코코넛밀크) 250ml 를 넣고 잘 저어서 소스를 만듭니다.

4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밀가루 1 컵에 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반죽을 만듭니다. 반죽이 약간 묽은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크래미를 반죽에 넣어서 잘 섞습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반죽된 크래미가 잠길 만큼 넣고 크래미가 노릇노릇 할때까지 튀깁니다. 그리고 한쪽에 놓습니다.

5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식용유 4 큰스푼을 넣고 준비한 파를 넣고 볶습니다. 파향이 올라오면 다진 마늘 1 큰스푼을 넣고 볶습니다. 그리고 썰어 놓은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고 매운향이 올라올때까지 볶습니다. 썰어 놓은 양파를 넣고 섞으면서 볶습니다. 만들어 놓은 육수를 붓고 끓입니다. 그 다음 준비한 양념을 넣고 잘 섞으면서 끓입니다.

6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푸팟퐁커리
튀겨 놓은 크래미를 넣고 잘 섞습니다. 불의 세기를 줄이고 만들어 놓은 계란물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썰어 놓은 쪽파를 넣습니다. 푸팟퐁커리 완성입니다.

결론

푸팟퐁커리

태국 현지맛과 비슷합니다. 너무 맛있습니다. 물론 소프트크랩이나 게살이 더 맛있겠지만 크래미나 게맛살로 충분히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코코넛밀크 대신 우유를 넣어도 괜찮습니다. 우유와 계란을 넣어서 커리가 더 부드럽고 밥과 너무 잘 어울립니다.
재료들을 쉽게 구할 수 있어서 누구나 맛있는 푸팟퐁커리를 집에서 맛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레시피로 찾아 뵙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makehobbyceo

View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