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치킨

마라소스로 집에서 마라치킨 만드는 법

마라는 중국의 사천지방의 고추가루, 후추, 기름에 넣은 다양한 향신료를 써서 맵고 얼얼한 맛이 나는 중국 향신료입니다. 오늘은 치킨에 마라소스를 넣어서 매운 마라치킨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마라치킨
마라치킨
마라치킨
마라치킨

준비물 : 닭안심 500g, 감자 1개, 베트남고추 7개, 파 1/4개, 다진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큰술, 마라소스, 옥수수 전분, 쿠킹오일, 간장 1큰술, 후추, 고추가루 1큰술

복이네먹거리 베트남 건고추, 200g, 1개
하이디라오 마라샹궈 볶음요리 기본소스, 220g, 2개
왕가두 마라샹궈 소스, 200g, 2개입

마라치킨 레시피

1

마라치킨
마라치킨
마라치킨
마라치킨
닭안심을 먹기좋은 크기로 자르고 간장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후추 를 적당히 넣고 잘 섞어줍니다.

2

마라치킨
마라치킨
얌념된 닭안심을 옥수수전분에 얇게 묻혀 줍니다.

3

마라치킨
마라치킨
마라치킨

쿠킹오일을 튀김을 튀길수 있을정도로 넣고 닭안심을 넣어서 튀겨 줍니다. 노릇노릇 할때까지 튀겨주면 됩니다.

4

마라치킨
마라치킨
마라치킨
먹기좋게 자른 감자를 쿠킹오일에 노릇노릇 할때까지 튀깁니다.

5

마라치킨
마라치킨

쿠킹오일을 적당히 넣고 준비해둔 다진 마늘 1큰술과 다진 생강 1큰술을 넣고 볶습니다. 그 다음 씨를 뺀 베트남 고추 7개 정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베트남 고추는 매우 매워서 씨를 제거해야 합니다. 하지만 매운음식을 좋아 하시는 분들은 기호에 따라 씨를 빼지 않거나 고추를 더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6

마라치킨
마라치킨
마라치킨
마라치킨
마라치킨
마라치킨

튀겨논 닭안심과 감자를 넣습니다. 그리고 마라소스를 넣어 줍니다. 마라소스는 각 회사마가 맵고 짠게 틀려서 조금씩 넣으면서 맛을 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2~3인분용을 구매하였는데 마라소스 반 정도만 넣었습니다. 그리고 준비해둔 파와 설탕 1큰술을 넣고 잘 볶아 주면 완성입니다.

아래 PRINT 버튼을 누르시면 레시피를 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마라치킨
마라치킨

맵고 맛있는 마라치킨이 완성 되었습니다. 아주 맵지는 않고 적당히 매운정도 였고 치킨도 바삭하고 맛있었습니다. 같이 넣은 감자도 고소하고 좋았습니다. 매운 마라향과 튀김의 고소한 향이 더 해져서 중독되는 맛입니다. 향신료가 더해져서 우리나라의 매운맛과는 다른 매운맛입니다. 가끔 매운 음식이 먹고 싶을때 마라소스로 요리를 하면 맛있는 매운 요리를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About the author

makehobbyceo

View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