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육즙 가득한 통삼겹살 요리하기

에어프라이어는 요즘 가정에서 핫한 요리기구입니다. 간편하게 가정에서 여러가지 요리를 할수 있고 가격 또한 저렴하여 많은 가정에서 에어프라이어를 쓰고 있습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여 통삼겹살 구이를 요리하여 보았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통삼겹살 구이 레시피

준비물 : 통삼겹살 1인분, 마늘, 소금, 바질잎

1

준비된 통삼겹살이 두께가 3cm이상이므로 속까지 잘익히기 위해 칼집을 내줍니다.

2

에어프라이어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삽겹살 같은 경우 기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이 종이호일을 미리 깔아두면 나중에 에어프라이어를 쉽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3

삽겹살과 마늘을 에어프라이에 놓고 소금과 바질잎울 살짝 뿌립니다. 후추나 다른 향신료를 넣어도 괜찮습니다.

4

온도를 200도씨로 맞추고 시간을 20분으로 맞추어서 요리를 시작합니다.

5

고기 앞면과 마늘은 잘 구어졌습니다. 먼저 잘 구워진 마늘을  꺼냅니다.

6

고기의 뒷면은 아직 다익지 않아서 뒤집어 주고 200도씨로 다시 10분간 더 구워 줍니다.

7

잘구어진 삽겹살을 꺼내어 칼로 먹기좋게 잘라줍니다.

결론

에어프라이어로 삽겹살을 구워봤는데 정말 간단하지만 최상의 맛을 낼수 있는 레시피였습니다. 고기안에는 육즙이 가득하고 껍질부분을 정말 바삭하니 맛있었습니다. 같이 곁들인 마늘과 함께 먹으니 더 풍부한 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단점으로는 30분이라는 시간이 걸려서 일반적인 삽겹살구이보다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나 다른 요리나 일을 하면서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는 부분은 정말 좋았습니다. 간편하고 맛있는 삼겹살구이를 원하신다면 에어프라이어로 한번 구워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makehobbyceo

View all posts